1일차로부터 날짜가 좀 지났습니다.
오늘은 콘솔창에 기본적으로 원하는 메세지 띄워보기를 해보려 합니다.
먼저 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해 [Create] -> [C# Script]를 선택합니다.
이후 새 파일이 생성되고 그걸 더블클릭하면 해당 파일이 Visual Studio 2019와 연동되어 열려야 하는데
이 컴퓨터엔 Visual Studio 2019가 깔려있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설치해줍니다.
구글에 비주얼 스튜디오를 검색하면 공식 홈페이지가 상단에 나옵니다.
뭐든 상관없으니 최상단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본인 환경에 맞는 파일을 골라 설치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윈도우 환경이기에 커뮤니티를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진행하면 워크로드에서 항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다면 앞으로 사용할만한 항목을 골라 설치해도 되지만
저는 일단 Unity를 사용한 게임 개발, C++를 사용한 게임 개발 이 두 가지 항목만 선택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유니티로 돌아와 처음 실행시키려 했던 스크립트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이번엔 정상적으로 파일이 열리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
오늘은 간단하게 메세지만 띄울 예정이니 Start부분을 제외하고 지워줍니다.
그리고 다시 유니티로 돌아가 프로젝트 옆에 있는 콘솔 창을 클릭해줍니다.
Debug.Log() : 콘솔창에 메세지 출력
원하는 건 이 콘솔 창에 저희가 임의의 메세지를 출력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Hello Unity!라는 문구를 출력하겠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Hello Unity!");
}
}
Debug.Log("Hello Unity!"); 한 줄을 추가한 뒤
유니티에서 만들어놓은 아무 개체 하나를 선택해 활성화합니다.
이후 아래 프로젝트창에서 방금 만든 스크립트를 선택한 채로 드래그해 우측의 인스팩터 창으로 옮겨줍니다.
그러면 해당 스크립트가 인스팩터 창에 들어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유니티 중앙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봅니다.
스크립트에 입력했던 Hello Unity! 문구가 콘솔창에 출력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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