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기초

유니티 입문 - 기본 문법(2) 변수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6. 7.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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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중앙에 있는 project창의 왼쪽 상단 십자 버튼을 눌러 C# Script를 선택합니다.

 

스크립트 파일의 이름은 HelloCode로 하겠습니다.

 

생성된 스크립트 파일을 실행시켜보면 자동 생성된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수정한뒤 저장해줍니다.

 

 

Hierarchy 왼쪽 십자 버튼을 눌러 아무 오브젝트나 생성해줍니다.

 

이후 아까 작성한 스크립트를 드래그해 방금 생성한 오브젝트의 Inspector에 넣은 뒤 실행해봅니다.

 

Hello World!가 정상적으로 Console에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작성했던 HelloCode 스크립트를 수정합니다.

 

"라라"는 문자열이기에 string으로 저장합니다.

 

"A"는 문자 하나이기에 char으로 저장합니다.

 

나이 "17"은 정수이기에 int로 저장합니다.

 

키 "168.3"은 실수이기에 float로 저장합니다. 값 뒤에 반드시 f를 붙입니다.

 

float는 소수점 아래 7자리까지만 정확하게 표현됩니다.

 

성별은 bool로 저장합니다. bool은 true(참)과 false(거짓) 중 하나를 저장합니다. 여기선 캐릭터가 여성인지를 저장했습니다.

 

저장하고 다시 유니티를 실행해봅니다.

 

 

Console창에서 원하는 값이 출력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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