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AA(3D 쿼터뷰 액션 게임)

AA(13) - 소모아이템 획득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9. 14.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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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lic int ammo;
    public int coin;
    public int health;
    public int hasGrenade;

    public int maxAmmo;
    public int maxCoin;
    public int maxHealth;
    public int maxHasGrenade;

소비 아이템들과 그 최댓값의 변수 선언부터 해줍니다.

기본값과 최대값을 설정해줍니다.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other.tag == "Item")
        {
            Item item = other.GetComponent<Item>();
            switch (item.type)
            {
                case Item.Type.Ammo:
                    ammo += item.value;
                    if (ammo > maxAmmo)
                        ammo = maxAmmo; //최대치 초과시 수치는 최대값과 동일
                    break;
                case Item.Type.Coin:
                    coin += item.value;
                    if (coin > maxCoin)
                        coin = maxCoin;
                    break;
                case Item.Type.Heart:
                    health += item.value;
                    if (health > maxHealth)
                        health = maxHealth;
                    break;
                case Item.Type.Grenade:
                    hasGrenade += item.value;
                    if (hasGrenade > maxHasGrenade)
                        hasGrenade = maxHasGrenade;
                    break;
            }
            Destroy(other.gameObject); //접촉한 소모아이템 파괴
        }
    }

 

 

Coin과 Ammo와 접촉하여 파괴하고 캐릭터의 수치가 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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