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ool jDown;
Rigidbody rigid;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Jump();
}
void Jump()
{
if (jDown)
{
rigid.AddForce(Vector3.up * 5, ForceMode.Impulse); //15만큼 위로 힘을 가함
}
}
플레이어 스크립트에 점프를 추가합니다.
Floor 태그를 추가해 바닥에 적용해줍니다.
bool isJump;
void Jump()
{
if (jDown && !isJump)
{
rigid.AddForce(Vector3.up * 5, ForceMode.Impulse); //15만큼 위로 힘을 가함
isJump = true;
}
}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collision.gameObject.tag == "Floor")
{
isJump = false; //Floor에 접촉시 isJump를 false로 되돌려 점프가 가능한 상태로 변경
}
}
Floor에 접촉하기 전엔 점프가 불가능하게 만들어서 연속 점프를 막습니다.
점프와 착지, 회피동작 애니메이션을 세팅해줍니다.
점프와 착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728x90
반응형
'유니티 > AA(3D 쿼터뷰 액션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AA(12) - 아이템 제작&착용&교체 (0) | 2021.09.14 |
---|---|
AA(11) - 회피 구현 (0) | 2021.09.12 |
AA(9) - 맵&캐릭터 변경, 플레이어 이동 (0) | 2021.09.12 |
AA(8) - 드랍 무기 입수&착용 (0) | 2021.09.10 |
AA(7) - 캐릭터 변경하기 (0) | 2021.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