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AA(3D 쿼터뷰 액션 게임)

AA(9) - 맵&캐릭터 변경, 플레이어 이동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9. 12. 17:21
728x90
반응형

 

배경은 에셋스토어에서 받은 데모 씬으로 구성합니다.

 

캐릭터는 Mixamo에서 제공하는 캐릭터를 사용합니다.

 

데모 신을 메인 씬으로 변경하고 캐릭터에 idle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배치합니다.

 

캐릭터에 리지드바디와 캡슐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이동을 위해 플레이어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float hAxis;
    float vAxis;

    Vector3 moveVec;

    void Start()
    {

    }


    void Update()
    {
        hAxis = Input.GetAxisRaw("Horizontal");
        vAxis = Input.GetAxisRaw("Vertical");

        moveVec = new Vector3(hAxis, 0, vAxis).normalized;

        transform.position += moveVec * speed * Time.deltaTime;
    }
}

 

유니티에서 speed값을 적당히 조절하고 리지드 바디의 로테이션을 xyz 축 모두 얼려 물리법칙에 의한 넘어짐을 방지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세팅해줍니다.

 

카메라 무빙을 위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쿼터뷰를 살리기위해 맵을 묶어서 로테이션을 -45도 돌려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float hAxis;
    float vAxis;
    bool wDown;

    Vector3 moveVec;

    Animator anim;

    void Awake()
    {
        anim = GetComponentInChildren<Animator>();
    }


    void Update()
    {
        GetInput();
        Move();
        Turn();


    }
    void GetInput()
    {
        hAxis = Input.GetAxisRaw("Horizontal");
        vAxis = Input.GetAxisRaw("Vertical");
        wDown = Input.GetButton("Walk");
    }
    void Move()
    {
        moveVec = new Vector3(hAxis, 0, vAxis).normalized;

        transform.position += moveVec * speed * (wDown ? 0.1f : 1f) * Time.deltaTime;
        //wDown이 true이면 이동속도 0.1배속

        anim.SetBool("isRun", moveVec != Vector3.zero);
        anim.SetBool("isWalk", wDown);
    }
    void Turn()
    {
        transform.LookAt(transform.position + moveVec); //이동하는 방향으로 바라보기
    }
}

 

스크립트를 정리해줍니다.

728x90
반응형

'유니티 > AA(3D 쿼터뷰 액션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AA(11) - 회피 구현  (0) 2021.09.12
AA(10) - 점프 구현  (0) 2021.09.12
AA(8) - 드랍 무기 입수&착용  (0) 2021.09.10
AA(7) - 캐릭터 변경하기  (0) 2021.09.10
AA(5) - 아이템 만들기  (0) 2021.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