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AA(3D 쿼터뷰 액션 게임)

AA(5) - 아이템 만들기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9. 8. 02:58
728x90
반응형

준비된 프리펩에서 망치를 꺼내 줍니다.

 

로테이션을 조정해줍니다.

 

새 자식 오브젝트를 만들고 라이트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빛의 세기와 범위, 색을 조정해줍니다.

 

 

다시 새로운 자식 오브젝트를 만들고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파티클 설정을 조절해줍니다.

 

망치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와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물리 접촉으로 캐릭터 획득을 위한 콜라이더와, 바닥을 뚫고 들어가지 않기 위한 콜라이더 두 개가 필요하기에

 

스피어콜라이더를 두 개 추가해줍니다.

 

획득을 위한 콜라이더는 범위를 넓히고 isTrigger를 활성화합니다.

 

 

Item 스크립트를 새로 생성하고 해머에 추가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tem : MonoBehaviour
{
    public enum Type { Ammo, Coin, Grenade, Heart, Weapon };
    public Type type;
    public int value;
}

타입을 선언해줬으니 해머 인스팩터에서 따로 지정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tem : MonoBehaviour
{
    public enum Type { Ammo, Coin, Grenade, Heart, Weapon };
    public Type type;
    public int valu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Vector3.up * 20 * Time.deltaTime);
    }
}

 

아이템이 회전하도록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아이템과 무기를 구분하기 위해 태그를 두 개 추가해줍니다.

 

완성된 오브젝트는 프리팹폴더를 만들어 저장해둡니다.

728x90
반응형

'유니티 > AA(3D 쿼터뷰 액션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AA(8) - 드랍 무기 입수&착용  (0) 2021.09.10
AA(7) - 캐릭터 변경하기  (0) 2021.09.10
AA(4) - 플레이어 회피  (0) 2021.09.01
AA(3) - 플레이어 점프  (0) 2021.08.30
AA(2) - 코드 정리  (0) 202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