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AA(3D 쿼터뷰 액션 게임)

AA(18) - 공격 방향 설정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9. 17.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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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캐릭터가 마지막으로 이동한 방향,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공격을 했습니다.

 

    void Turn()
    {
        //키보드에 의한 회전
        transform.LookAt(transform.position + moveVec); //이동하는 방향으로 바라보기

        //마우스에 의한 회전
        if (fDown)
        {
            Ray ray = follw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rayHit;
            if (Physics.Raycast(ray, out rayHit, 100))
            {
                Vector3 nextVec = rayHit.point - transform.position;
                nextVec.y = 0;
                transform.LookAt(transform.position + nextVec);
            }
        }
    }

마우스 위치에 공격을 하도록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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