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유니런(2D 러닝 게임)

유니런(7) - 씬 전환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9. 1. 21:21
728x90
반응형

프로젝트에서 씬 폴더를 추가해줍니다.

 

메인씬을 씬 폴더에 넣고 씬을 두 개 추가해줍니다.

 

 

인트로 씬으로 넘어가 버튼을 추가해줍니다.

 

먼저 텍스트를 이미지에 상속시키고, 텍스트에 그림자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버튼 1,2도 이미지에 상속시킨 뒤 위치를 조정해주고 텍스트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ceneChang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ChangeScene()
    {
        SceneManager.LoadScene("Main");
    }
}

스크립트를 작성해줍니다.

 

빌드 세팅에서 씬을 추가해둡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Chang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MainGo()
    {
        SceneManager.LoadScene("Main");
    }
    public void LevelUp()
    {
        SceneManager.LoadScene("Level2");
    }
}

두 번째 버튼도 스크립트에 추가해줍니다.

 

스크립트를 빈 게임 오브젝트에 넣고

 

버튼의 인스팩터창 온클릭에 방금 스크립트 넣은 오브젝트를 넣은 뒤

 

저장한 함수를 불러와줍니다.

 

 

Level 1 버튼을 누르면 씬이 전환되어 게임이 시작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