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초적인 기능을 사용하여 탄막슈팅게임 Dodge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유니티 버전은 2020.3.1f1을 사용합니다.
먼저 바닥을 설치합니다. 스케일은 (2,1,2)로 설정해줍니다.
바닥 색 지정을 위해 Plane Color이름으로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 검은색으로 만들어줍니다.
머티리얼을 게임 오브젝트로 드래그&드롭하여 적용시킵니다.
벽으로 사용할 큐브를 생성합니다.
벽은 (0,0.5,0) 위치에 스케일은 (20,1,1)로 설정합니다.
벽의 위치를 (0,0.5,10)으로 변경하여 사이드로 보내줍니다.
벽의 이름이 Cube로 되어있었습니다. Wall로 수정한 뒤 복제합니다.
복제된 벽은 (0,0.5,-10)위치로 변경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두개의 벽을 더 생성해 테두리를 전부 막아줍니다.
Level이란 이름의 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해 바닥과 벽을 전부 넣어서 정리해줍니다.
게임 창도 표시되도록 화면을 설정합니다.
지금 게임 창에선 카메라가 바닥 가까이에 붙어있어 원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메인 카메라 위치를 (0,15,-10), 회전을 (60,0,0)으로 변경합니다.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변경한 뒤 RGB값을 (36,36,36)으로 설정해줍니다.
캡슐 오브젝트를 만들고 Player로 이름을 변경한 뒤 머티리얼로 색상을 지정해줍니다.
캡슐의 태그를 Player로 설정한 뒤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이후 높이가 변경되지 않고 y축으로만 회전할 수 있도록 리지드바디 제약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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