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AA(3D 쿼터뷰 액션 게임)
AA(10) - 점프 구현
무직백수취업준비생
2021. 9. 12.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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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 jDown;
Rigidbody rigid;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Jump();
}
void Jump()
{
if (jDown)
{
rigid.AddForce(Vector3.up * 5, ForceMode.Impulse); //15만큼 위로 힘을 가함
}
}
플레이어 스크립트에 점프를 추가합니다.
Floor 태그를 추가해 바닥에 적용해줍니다.
bool isJump;
void Jump()
{
if (jDown && !isJump)
{
rigid.AddForce(Vector3.up * 5, ForceMode.Impulse); //15만큼 위로 힘을 가함
isJump = true;
}
}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collision.gameObject.tag == "Floor")
{
isJump = false; //Floor에 접촉시 isJump를 false로 되돌려 점프가 가능한 상태로 변경
}
}
Floor에 접촉하기 전엔 점프가 불가능하게 만들어서 연속 점프를 막습니다.
점프와 착지, 회피동작 애니메이션을 세팅해줍니다.
점프와 착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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